0
0
Read Time:32 Second
MITBBSR은 2024년 4월 15일부터 4월 18일까지 르완다의 College Saint Andre에서 ‘혁신적 교사를 위한 2024 ICT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실시했습니다. 이 교육 프로그램에는 르완다 교육 위원회 관계자와 함께 ICT 통합 교실과 태양광 학교의 교사 35명이 참석했습니다.
이 현장 교육은 한국 교육부가 지난 15년간 관리해 온 공식 개발 원조(ODA) 이니셔티브인 ‘e러닝 세계화 프로젝트’의 일환이었습니다. 르완다는 ‘혁신적 ICT 통합 교실 프로젝트’와 ‘태양광 학교 프로젝트’의 파트너 국가로서 이러한 노력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왔습니다. 교육 기간 동안 참가자들은 한국의 ICT 교육 모델과 교육 분야에서 기술의 핵심 이론과 실제적 적용에 대해 소개받았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ICT 통합 학습에 대한 실무 경험을 제공하여 교사가 실제 교실 시나리오에서 교육 콘텐츠를 사용하는 방법을 탐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